Sunday 15 August 2010

d나는 아프리카인이다 (Korean)

I Am An African by Wayne Visser
Korean Translation

나는 아프리카인이다
내가 그 곳에서 태어났기 때문이 아니다
내 심장이 아프리카와 함께 뛰고 있기 때문이다
나는 아프리카인이다
내 피부가 검기 때문이 아니다
내 마음이 아프리카와 함께 하고 있기 때문이다
나는 아프리카인이다
내가 그 땅에서 살고 있기 때문이 아니다
내 정신의 고향이 아프리카이기 때문이다

아프리카가 아이들 때문에 울 때, 내 볼에도 눈물자국이 생긴다
아프리카가 노인들을 존경할 때, 내 머리는 존경심에 저절로 숙여진다
아프리카가 그의 희생자들 때문에 절규할 때, 내 두 손은 기도한다
아프리카가 그의 승리로 기뻐할 때, 내 두 발은 춤을 춘다

나는 아프리카인이다
그의 파란 하늘은 나의 숨을 멎게 하고
나의 미래에 대한 소망을 밝게 한다
나는 아프리카인이다
그의 사람들은 나를 가족으로 대해주고
내게 공동체에 대한 가르침을 준다
나는 아프리카인이다
그의 자연은 나의 정신을 정화시키고
나를 삶의 진리에 가깝게 해준다

아프리카의 음악이 바람과 함께 요동칠 때, 내 맥박도 그와 함께 뛴다
그리고 나는 소리의 본질이 된다
아프리카의 색깔이 태양 아래 이글거릴 때, 내 감각은 그 무지개에서 함께 뛰논다
그리고 나는 자연의 팔레트가 된다
아프리카의 이야기들이 모닥불 근처에서 메아리 칠 때, 나의 발들은 그 길 위에서 걷고 있다
그리고 나는 역사의 발자취가 된다

나는 아프리카인이다
그는 우리의 탄생의 요람이고
고대 진리의 원천이다
나는 아프리카인이다
그는 그림자의 세계에 살며
선명한 빛을 터뜨린다
나는 아프리카인이다
그는 내일의 땅이고
나는 그 선물의 성스러움을 알고 있다


Creative Commons 2005
Translation by Sam Lee 2010

No comments:

Post a Comment